본문 바로가기
널브의 경험리뷰

건강보험공단 사칭 문자 스미싱(https://a23.yashwan.shop)(041-632-1349) 조심하세요!

by 널브 2023. 10. 21.
반응형

한가로운 주말, 방에서 뒹굴고 있는데 받은 문자.

국민건강보험이라면서 통지서를 발송완료했다고 한다.

링크 주소가 내가 알던 건강보험공단 주소가 아닌데...

 

그리고 공기업인 건강보험공단에서 주말인 오늘 안내문자를 보낼 리가 없다

그들은 누구보다 휴식일을 잘 챙기는 공기업이니까!!

 

모르는 번호로 연락이 오거나 문자가 왔을 때, 

항상 후후로 전화번호 검색을 하는 습관이 있다.

 

문자를 보낸 041-632-1349라는 곳을 검색해 보니

후후에 스팸신고가 되어있는 번호이긴 한데 풀무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란다 

 

풀무원이라도 의아한데 풀무 뭐요?!

수상하다

 

 

그냥 궁금해서 링크를 눌러봤는데 다짜고짜 전화번호를 입력하라는 사이트로 간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건강보험공단 사이트하고 정말 비슷하다

 

폰번호까지 눌렀다가 조회버튼을 누르기 전, 아무래도 이상해서 다른 것들을 눌러봤는데...

 

핸드폰번호를 누르지 않으면 공지사항이고 뭐고 아무것도 볼 수가 없단다 ㅋㅋㅋㅋ

 

무조건 폰 번호를 1순위로 입력하게 되어있다. ㅋㅋㅋㅋ

 

건강보험사칭 스미싱으로 구글 검색해 보니 사이트 주소만 바꾸고 무작위로 뿌리는 스미싱방법이었다.

휴대폰번호를 조회하고 개인정보까지 입력하게 한 다음에

마지막에는 해킹프로그램까지 설치하게 하는 수법이다.

 

 

여기가 진짜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이다.

 

건보 사칭 사이트에서 휴대폰번호 입력만 없는 느낌?

정말 방심하게 만든다.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www.nhis.or.kr

여기가 정말 찐 건강보험공단 사이트 주소이다.

 

정부기관은 항상 사이트 주소에 or이 들어가니 잊지 말자!

 

그리고 솔직히 사이트 주소 끝이 shop으로 끝나는 것부터가 너무 조악스러웠다

 

 

당하지 마세요 여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