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널브의 경험리뷰

수원시민은 신규여권신청시 수원시청이 아닌 수원여권민원실을 방문하자! | 차세대신규여권수수료, 주차여부

by 널브 2023. 7. 17.
반응형

대충 알아보고 여권용사진만 들고 방문한 수원시청.

"무슨일로 오셨습니까~?"
"여권 신규 신청하려구요!"

시청 민원실앞에서 대답하니 쓱 보여주시는 약도...

여권업무는 시청이 아니랜다 ㅎ...
나처럼 여권 때문에 시청을 오는 분들이 많은지 약도를 A4용지크기로 출력해서 세워두신거 보여주심 ㅋㅋㅋ..


그래서 며칠 후 다시 방문한 수원시여권민원실.

진짜 주변에 월드컵경기장말고 뭐 없다 ...
앞에서 우동집이라도 하나 하면 대박날 것 같다..

그 이유는....


사람 진짜 많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호표 뽑고 내 앞 대기인원 64명이라는 숫자에 놀라서 자빠질뻔... ㅋㅋㅋㅋㅋㅋ

다들 1시간은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는 것 같았다

예약의 존재를 미리 알았다면 당연히 예약을 했을텐데 ㅠ

https://www.suwon.go.kr/sw-www/www01/www01_09/www01_09_01.jsp

여권민원실 안내 : HOME > 종합민원 > 여권민원 > 여권민원실 안내

위치 발급기관 : 수원시 여권민원실 [ (구)경기도 여권민원실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월드컵로 336 (우만동 월드컵경기장 옆 위치),  월드컵경기장 제 7 주차장 수원시청 및 각 구청에서는

www.suwon.go.kr


수원시여권민원실 방문 전에 온라인예약하시면 저처럼 1시간 넘게 기다릴 필요도 없고 추천드립니다...


여권 발급 수수료관련 안내입니다.
구여권인 녹색여권을 아직 발급이 가능하더군요

만오천원이면 엄청 저렴한거고 ...!

하지만 전 차세대 전자여권 파란색으로 신청하고 왔습니다.
거금 5만 3천원....

수원시민 여러분,
여권을 신규 신청할 땐 구청이나 시청이 아닌 우만동에 있는 수원시여권민원실로 가시고 가기전 온라인예약 꼭 하시고 가세요
그리고 주차는 굉장히 협소한데 1시간만 무료입니당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