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널브의 맛집/★★★

[목포 | 대안동] 나혼산 팜유 목포특집, 염통꼬치 후기

by 널브 2024. 6. 30.
반응형

 

원조 순대떡볶이

전남 목포시 영산로75번길 20-2

 

 

 나혼산 목포 팜유특집에서의 디디디 중 한 곳인 원조 순대떡볶이 입니다.

이미 배터지게 먹고서도 이 곳에서 염통꼬치를 100개나 주문한 팜유들 ...

 

디저트 3개라는 뜻의 디디디는 매장이 근처에 다 모여있는 편인데요.

염통꼬치를 파는 원조 순대떡볶이는 쑥꿀레와 새우바게트의 딱 가운데에 위치해 있습니다.

 


반응형

 

 방송에서 봤을 땐 염통 꼬치를 비롯해서 꼬치류만 파는 가게인 줄 알았는데 일반 분식집이었습니다.

 

전 사실 염통꼬치를 먹어본적이 없어요 ㅋㅋㅋ

어릴때 다들 먹어봤다고 하는데 전 주변에 파는 곳이 없었는데 ...? 

 

닭꼬치를 워낙 좋아하니까 안먹어도 맛있겠지 하며 방문했는데 방송때보다 가격이 올랐습니다

 

그리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염통이 추가 주문이 불가하고 카드결제시에 수수료가 있다고 안내가 되어있는데

막상 카드결제할 때에는 그건 없었던것 같은데...?

 

다른 메뉴도 함께 주문해서 그랬던 걸까요...?

 


 

 염통꼬치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여러메뉴들도 함께 주문했습니다.

 

닭꼬치는 데리야끼 소스가 발라진 맛인데 제가 좋아하는 닭꼬치는 파랑 해서 구워먹는 야키도리스타일이라서 뭔가 아쉽긴 했어요.

 

순대와 떡볶이는 그냥 흔한 그 맛입니다 ㅋㅋ ...

특별한 맛은 없어요.

 

대망의 염통꼬치는 식감도 쫄깃쫄깃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양이 작아서 왜 100개씩 주문했는지 알겠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중요한건 ...! 

 

 

굳이 목포까지 와서 먹을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순대 사먹을때 내장추가해서 염통먹는거랑 뭣이 다른가!!!  싶기도 하고..

팜유가 먹은 먹로드를 따라가는것에 의의를 두며 나왔습니다. 

 

염통꼬치는 맛있는 건 맞는데 .. 팜유 아니면 굳이 갈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